한국시간으로 22일 새벽(자고 있느라 정확하게 몇시부터였는지는.....)부터 iOS 4.0 펌웨어의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폰3G/3GS, 아이팟터치 2G/3G 사용자의 경우 아이튠즈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복원이나 업데이트 어떤 방법으로든 원하시는 데로 판올림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복원은 흔히들 알고 계씨는 포맷 후 윈도 재설치와 비슷한 개념이라 기존에 사용하시던 어플이나 주소록과 문자등은 사라집니다. 다시 넣어주셔야 합니다. 업데이트를 이용하시게 되면 사용하시던 설정, 내용, 어플 그대로 남아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물론 정상적인 경우입니다.)
iOS 4.0 GM버젼을 사용하셨던 경우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습니다. 거의 동일한 내용이라는 말인데 그래도 일단 공식 배포판은 뭔가 다를 것 같으니 업데이트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경우에는 펌웨어 파일을 별도로 다운받으셔서 윈도우의 경우 shift(맥의 경우 옵션키)를 누른 상태에서 업데이트나 복원을 클릭하여 팝업창이 뜨면 다운받아놓은 펌웨어를 찾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펌웨어 다운은 아래 링크를 통하셔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아이튠즈는 9.2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iOS 4.0의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전 버젼에서는 설치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3GS용 iOS4 펌웨어 다운로드
아이폰 3G용 iOS4 펌웨어 다운로드
아이폰 4용 iOS4 펌웨어 다운로드
아이팟터치 2세대용 iOS4 펌웨어 다운로드
아이팟터치 3세대용 iOS4 펌웨어 다운로드
별도로 다운받아 설치하실 떄에는 반드시 사용하시는 기기에 맞는 버젼을 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다른 기기용은 설치가 안되실 뿐더러 혹 조금 진행이 되더라도 절대 완료되지 않고 문제가 생깁니다.
추가로 정식버젼에서는 GM버젼에 있던 게임센터가 빠졌다고 합니다. 확인해보니 없더군요. 어차피 아직은 있어봐야 쓸 일이 없으니 신경쓸일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펌웨어의 용량이 GM버젼보다 정식버젼이 조금더 크다고 하네요. 내부적으로 분명 뭔가 수정이 있긴 있었던 것 같습니다.